티스토리 뷰

휴면예금 찾아줌 조회 지급 신청방법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휴면예금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요. 휴면예금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해보셨나요?

2019년 상반기 기준으로 727억원이 주인을 찾아 갔다고 하네요. 그럼 혹시 내가 모르는 휴면예금은 없는지 한번 찾아보면 좋겠죠. 이때 쉽게 찾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휴면예금 조회 및 지급 신청 방법>

1)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sleepmoney.kinfa.or.kr/index.do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서민금융진흥원 출연 휴면 예ㆍ보험금 조회 및 지급신청 등

sleepmoney.kinfa.or.kr

2)  개인 정보에 동의합니다. 

3) 휴면예금 계좌를 조회합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4) 휴면예금 계좌 선택합니다. 

5) 지급 신청 또는 기부합니다. 

6) 50만원 이하는 바로 신청이 가능하고 50만원 이상은 담당음행점을 방문합니다.

<휴면 예금 기준>

- 은행 예금은 5~10년 이상 거래가 없을때 

- 보험은 3년 이상 거래가 없을때
휴면 예금으로 국민진흥원에 들어가면 그 이자 수익을 통해서 전통시장, 영세상인, 저소득아동, 사회적 기업 등 서민 취약 계층을 지원하고 있네요. 휴면예금의 본 권리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창구로 언제든 휴면예금을 조회하고 지급 신청이 가능해요. 휴면계좌 인터넷 조회는 24시간 가능하네요. 지급신청은 인터넷으로 최대 50만원이에요. 그 이상인 경우에는 신분증을 가지고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나 해당 은행에 방문하면 됩니다.

서민 금융콜센터도 운영합니다. 인터넷 환경이 안되시면 콜센터 이용하면 되겠죠. 콜센터 번호는 국번없이 1397 이고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이고 야간은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입니다. 

어딘가에서 잠자고 있는 계좌 속 소중한 나의 돈을 클릭 한번으로 쉽게 찾을 수 있네요. 바로 휴면예금 계좌조회 및 휴면계좌 통합 조회 시스템인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휴면예금과 예금을 확인할 수 있어요.